드론 자료실

드론교육원, 드론보험만 가입하시나요?

드론.수상레저보… (출처 : 유튜브)
216

여러분이 소유.사용.운영.관리하시는 시설이 있으시다면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얼마전 아버지가 요양원 계단에서 굴러떨어지시는 사고가 있으셔서 현재 보험접수를 한 상태입니다.

요양원같은 경우는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과 전문인배상책임보험이 의무가입 대상이지만

보통 의무가 아닌 시설인 경우는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을 잘 가입안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드론교육원의 경우는 의무 대상은 아니지만, 며칠전 드론교육원 원장님께서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 문의를 주셔서 보험가입 진행을 해드렸습니다.

연락주신 드론교육원에서 발생한 사고는 아니지만, 주변의 다른 드론교육원에서 사고가 일어난 이후 관할 지자체에서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 증권을 가지고 오라고 해서 보험가입을 하신 케이스입니다.

즉 드론교육원 허가를 받고 운영을 하는데 있어서 지자체에 따라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 증권을 요구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이미 많은 드론교육원에서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있으실 수도 있지만, 가입하지않은 드론교육원이 계시다면 드론보험만이 아닌, 시설내발생한 사고에 대한 배상책임보험인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에도 관심을 갖고 가입해두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여러분이 소유.사용.운영.관리하시는 시설이 있으시다면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미 많은 드론교육원에서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있으실 수도 있지만, 가입하지않은 드론교육원이 계시다면 드론보험만이 아닌, 시설내발생한 사고에 대한 배상책임보험인 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에도 관심을 갖고 가입해두시면 좋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