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완구드론 Eachine Windmill e014 기능리뷰

문현섭 ED 기자 2018.11.21
1
1,273

​개봉기를 올리고 기능테스트 작성이 너무 늦어진것 같네요 ㅎㅎ

 

기능이 많기도 하고 한번 사용하면 1시간을 다시 충전해야 하기 때문에 테스트 하다 실수하면 그냥 1시간이 사라져버렸습니다.....

 

일체형 배터리는 너무 귀찮은거 같아요 ㅎㅎ

 

우선 테스트 해볼 기능을 정리 해보니 9가지 정도가 있었지만 실력부족으로 전부다 하진 못했지만 일단 제가 한 리뷰 작성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호버링, 원키랜딩, ​충전후 비행시간, 궤도지정, Throw& Go, 딜레이샷, 그래비티모드, 3D Flip, ​핸드트랙킹 인데 순차적으로 테스트 내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자동호버링이 되는지에 대한 여부 입니다.


이 테스트는 원키랜딩 테스트와 같이 했는데 호버링 후 자동착륙의 위치까지 함께 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자동호버링은 완구드론 치고 너무 잘되는것 같습니다 ㅎ



 

사진 촬영 후 원키 on, off의 대한 기능을 몇번 더 테스트 해 봤는데 GPS가 없어서 인지 많이 차이가 나는건 아니지만 조금씩 차이는 계속 달라졌습니다.




 

첫번째 사진의 검은색 구멍쪽에 착륙하였습니다 ㅎ


뭐 이 기능 역시 완구드론이라 생각했을때는 성능이 좋다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결론만 말하면 자동호버링, 원키랜딩 on/off기능은 만족할만큼 잘됩니다.


이 테스트를 하다가 배터리를 다 사용해서 충전을 하러 가는데 충전 시간과 비행시간에 대해서도 궁금해 졌습니다 ㅎㅎ


충전시간과 비행시간은 동영상으로 올리면 지루하기 때문에 글로만 설명드릴게요 ㅎㅎ


테스트를 하는 과정에서 드론이 경고음을 울리다 자동으로 비행을 정지 한 다음 충전을 하였는데 대략 40분 정도 충전을 하니 완료가 되었습니다.


매뉴얼에 충전시간은 60분인데 경고음이 울린 후 남아있는 배터리 잔량을 생각한다면 매뉴얼의 시간과 어느정도 비슷하다 할수 있겠네요


완충이 된 이후 바인딩 후 원키 on버튼만 눌렀습니다. 누르고 바로 타이머를 켰는데 약 3분 45초 정도 되니 경고음이 울리고 3분 51초 정도 되니 자동으로 착륙을 했습니다.


충전시간은 40분, 비행시간은 3분 50초


그다음 궤도지정 비행 입니다 ㅎㅎ


완구드론에서 이 기능을 할수 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혼자 촬영하다 보니 영상이 좀 보기 힘들지만 양해 부탁드릴게요 ㅎㅎ



우선 궤도비행은 스마트폰과 연결된 상태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동호버링을 하면 스마트폰 왼쪽 윗부분에 막대그래프(?) 같은 버튼을 누르면 비행할 궤도를 그릴 공간이 나타납니다.


그곳에 제가 한 것 처럼 궤도를 그리면 드론이 따라서 움직입니다.


드론의 크기가 작아서 움직이는 궤도는 매우 작지만 이 기능 역시 성능이 우수합니다 ㅎ


음.. 그다음에는 Throw& Go라는 기능을 테스트 해봤는데 일단 촬영한 영상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영상의 모습처럼 전원을 켜고 던지면 자동으로 호버링이 됩니다.


근데 그 이후가 문제 인것 같아요..


연결된 조종기가 없으니 드론이 호버링하고 있는 모습만 봐야했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는 더 찾아 본 후 댓글에 달아놓겠습니다 ㅎ


다음은 딜레이샷이라는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 타이머를 설정해두고 사진을 찍는 것 입니다.



​촬영버튼 아래 있는 타이머를 누르면 1초, 3초, 6초 3가지의 시간을 선택하여 촬영할수 있습니다.

 

남은 기능은 그래비티모드,​ 3D Flip, 핸드트랙킹 기능 3가지 인데 이것들은 촬영이나 테스트를 못했습니다 ㅎㅎ 


못했다 라기 보다는 하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실력이 부족인건가


그나마 그래비티 모드는 사진이 하나 있습니다 ㅎ



 

화면에서 상단 메뉴 오른쪽에서 두번째 버튼이 그래비티모드를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하지만 처음 설정 그대로 그래비티 모드를 누르면 사진과 같은 오류가 납니다.


처음 설정은 일반모드 이며 마스터 모드로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



 

오른쪽 상단의 설정키를 눌러 플라잉세팅을 마스터 보드로 바꿔준 후 그래비티 모드를 켜면 실행이 됩니다.


하지만 해봤는데 너무 어렵더라구요 ㅎㅎ


올릴만한 영상은 하나도 없고 전부다 드론이 벽과 충돌해서 추락합니다...


뭐 아무튼 이렇게 하면 됩니다 ㅎㅎ 그래비티모드 잘하시는분 있으면 나중에 후기좀 부탁드립니다..


마지막 플립기능과 핸드트랙킹은 매뉴얼 보고 시도 해 봤지만 제가 하면 안되더라구요


플립은 해외 유튜버들이 올린 영상을 보면 잘 되는데 제 손이 문제 인것 같아요 ㅎ


핸드트랙킹은 하면서도 뭔지 잘 모르겠어요..ㅎ


여기까지 해서 Eachine Windmill e014 9가지 기능에 대한 리뷰를 간략하게 작성했습니다.

 

다음에 또 새로운 글 생각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문현섭
문현섭엔조이드론 기자단
잘부탁드립니다 ~

댓글 1

  • 씽이

    배터리 일체형 드론은 구매해서 나를 배터리 교체형으로 개조해 주세요 하는 거 같아요...
    그나 저나 e013 plus는 나오기나 한건지 날리는 영상을 본 적이 없네요.

관련 기사글